관람안내  체험학습정보  관련기관 일반인학습계획

동아시아를 넘어 세계인이 아끼고 보존하는 세계유산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서브비쥬얼

글자가있는 은제팔찌(무령왕릉 출토) 금제아홉마디목걸이(무령왕릉 출토) 베개(무령왕릉 출토) 받침이있는은잔(무령왕릉 출토)

관련기관 일반인학습계획

백제역사유적지구와 관련된 교육계획은 크게 관련 공무원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보존·관리 기술 교육계획과 일반인과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교육계획으로 구성된다.

현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은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대학교 산하의 박물관과 전시관, 문화재단 등 준공공단체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과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 등이 있다.

지역소재 박물관과 전시관 또는 준공공단체를 주관으로 한 일반인 교육 프로그램은 주로 역사유적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활동과 현장답사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별로 설립되어 있는 주민협의체가 주도하는 지역주민 교육 프로그램은 해당 지역과 문화유산이 지니고 있는 역사·문화적 가치에 대한 주민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문화유산의 보존・관리를 위한 주민들의 역할에 대한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백제역사유적지구와 관련하여 일반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현재 운영중인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문화유산에 초점을 둔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또한 주민들이 주도하는 유산의 모니터링과 관련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